좋은 교육 과정에 참여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간단히 생각해보면 그 방법은 주로 두 가지입니다.
- 공개 워크숍 신청 – 이미 일정이 공지되어 있는 공개 워크숍에 신청해서 참석합니다.
- 비공개 사내 워크숍 – 교육 담당자가 사내에 개설해주는 비공개 워크숍에 참석합니다.
정말로 이 두 가지 방법 밖에 없을까요?
만약에 내가 원하는 교육 과정이 공개적으로 열리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니면 그 일정에 참석이 어렵다면 다음 번을 기다려야 할까요? 회사 교육 담당자가 내가 원하는 과정을 사내에 개설해주기를 마냥 기다리고만 있어야 할까요? 개설이 되더라고 내게 자격이 주어지지 않는다면 어떻게 할까요?
저는 누구나 훨씬 더 주도적으로 좋은 교육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컨그루언트 애자일은 “커뮤니티 에디션” 워크숍이라는 이름으로 세 번째 방법을 제안합니다.

커뮤니티 에디션 워크숍이란 무엇일까요?
최소 인원 이상이 모여있다면 누구나 자유롭게 원하는 워크숍을 원하는 일정에 개설 요청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워크숍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 함께 학습하고 있는 스터디 그룹
- 서로의 성장을 함께 도모하고 있는 커뮤니티 구성원
- 회사 내부에 원하는 교육 과정이 열리기를 하염없이 기다리고 있는 팀원들
- 회사 내에서 공통 관심사가 있는 CoP 구성원들
- 같이 학습하고 싶은 그룹이라면 누구나
커뮤니티 에디션에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 필요한 워크숍을 자유롭게 개설할 수 있습니다.
- 공개 워크숍으로는 개설되지 않는 일부 워크숍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일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사내 과정 개설을 위해 상사 또는 교육 담당자를 설득할 필요가 없습니다.
- 이미 익숙하고 편안한 사람들과 함께 학습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참여 인원들의 의욕이나 동기가 충만할 수 밖에 없습니다.
- 컨그루언트 애자일의 교육장을 이용하기 때문에, 장소, 준비물, 운영 등의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 인원 부족으로 워크숍이 취소될 염려가 없습니다.
컨그루언트 애자일의 커뮤니티 에디션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아래에 문의 사항을 남겨주시면 함께 고민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