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코로나19 덕분에 아마도 예년과는 아주 다른 한 해를 보내고 있지 않을까 싶다. 물론 나도 마찬가지다. 난생 처음으로 온라인 콘퍼런스에서 토론과 발표를 하게 되었으니. 발표하는 사람도, 주최하는 사람도, 참여하는 사람도 거의 대부분 생경한 첫 경험이지 않을까 싶다.

내가 발표하게 될 주제는 “Non-IT 기업에서 애자일을 시작하는 방법”이다.

작년부터 좋은 기회를 만나 SW개발은 커녕 IT와는 전혀 무관한 조직에서 애자일을 적용하는 실험을 하고 있다. Non-IT 조직 애자일 적용은 예전부터 관심이 있었던 주제였고, 과거에도 몇 차례 짧은 경험을 했었지만 본격적인 시도는 아니었었다. 그 동안 평소와는 다른 경험과 고민을 한 덕분인지, 애자일하게 일한다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평소의 생각이 달라진 부분도 생겼다. 그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다.

아직 Non-IT 기업에 애자일을 적용하는 것에 대한 내 고민과 경험이 충분히 무르익었다고 보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다. 그래서 제목도 “잘 하는 방법”이 아니라 “시작하는 방법”이다. 어쨌든 흔치 않은 경험을 하고 있으니, 그 과정을 다른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

콘퍼런스 세부 정보

  • 날짜: 2020년 7월 3일 ~ 4일
  • 시간: 오후 2시 ~ 5시 30분
  • 장소: 어디서나 (온라인)

40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아직 더 많은 고민이 필요한 주제를 다루게 되어 부담스럽지만, 몇몇 분들께는 필요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아울러, 다른 연사분들도 너무 배울 점이 많은 분들이라 함께하는 토론과 다른 세션들도 충분히 흥미진진하지 않을까 싶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