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에 있었던 HR-ON 콘퍼런스 때 촬영당했던 영상을 기록용으로 여기에 옮긴다.

그 이후 6개월이 지났는데, 지금도 새로 만나는 분들이 종종 “유튜브 동영상 잘 봤어요~!”라고 말씀하시곤 한다. 그럴 때마다 나름 신기하고도 색다른 기분이 든다.
지금 보면 살짝 부끄러운 느낌도 들고, 더 잘 할 수도 있었는데 아쉽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내용 면에서도 당연히 한 걸음 더 나아간 부분도 있고 생각이 달라진 부분이 있기도 하다.

첫 번째 동영상은 위워크 역삼역점에서 촬영했는데, 처음 해보는거라 엄청 버벅거렸었다. 결과물을 처음 공유받고 막강한 편집의 힘에 감탄할 수 밖에 없었다.

두 번째 동영상이 본편인데, 분량이 긴 편이라 설마 이걸 누가 볼까 싶었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보신 듯 해서 놀라울 따름이다.
물론 내용에는 동의하시는 분들고 있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지만, 어찌되었든 나의 본심은, 나의 경험과 생각을 정리해서 새롭게 애자일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드리고 싶었다.

좋은 기회를 소개해주고 준비해 주셨던 황은기 님과 윤용운 님께 다시 한 번 더 감사드리고 싶다.

당시 함께 발표자로 나섰었던 다른 분들의 발표는 다음 링크에서 함께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user/HRONmaster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